Bakeee & the Things make her life abundant,

[자동차] 아반떼AD 스마트스페셜 폴라화이트 색상 실물, 6월 자동차세 납부 본문

일상

[자동차] 아반떼AD 스마트스페셜 폴라화이트 색상 실물, 6월 자동차세 납부

Bakeee 2016. 6. 24. 14:09

[자동차] AVANTE AD (2016) Smart Special ‘Polar White’ color

 

제 인생의 첫차인 아반떼AD!!! 작년 9‘2016년형 아반떼로 출시되었는데 디자인이 너무 잘 나와서 한동안 추천이 많았었죠~ 지금도 계속 거리에 AD들이 많아지는 것 같아요! 저는 작년 12월말 출퇴근용으로 구입하였는데요, 그 동안 몇 장 찍어놓은 사진들이 있어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!

 

제가 구입한 모델은요! (201512월 견적 기준)

[ 아반떼AD 1.6 GDi Smart Special (A/T 2016년형) 기본가격: 18,780,000]

 

그리고 저는 옵션으로 아래 두가지 추가했습니다.

 

[ 하이패스 시스템(ECM룸미러포함) 추가금: 250,000 ]

[ 7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 + 후방카메라(음성인식 및 CDP미적용) 추가금 : 690,000 ]

이렇게 총 가격 19,720,000원 에서 재고할인, Save Auto할인을 받았었습니다. 그런데 지난달에 현대카드 해지하고 할인 받았던 금액 일시 상환 신청해버렸어요ㅠ연회비 15000원인가 그랬는데 괜히 5개월치 7천원만 버렸네요 ㅠ

Save Auto 세이브 오토 할인이란?

현대자동차 구입시 현대카드를 발급받는 조건으로 30만원을 선 할인 받고, 30만원은 현대카드 사용하면서 쌓이는 포인트로 대신 상환하는 제도입니다.

당시에는 30만원 할인에 혹해서 현대카드 발급 받아놓고 그냥 원래 쓰던 혜택 좋은 다른 카드 계속 쓰다 보니 포인트를 쌓지 못했거든요. 이 상태로 일정 기간이 지나면 어차피 현대쪽에서 할인받은 30만원 일시 상환 요구하니까 만약 세이브오토 할인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내가 이 카드를 자주 사용해서 상환할 수 있는지 꼼꼼히 따져보고 결정하세요!

 

AVANTE AD POLAR WHITE 아반떼 에이디 폴라화이트 색상 너무 이쁘죠! 조명탓인가? 아 그리고 옆에 바로 전 모델인 아반떼MD가 같이 찍혔네요ㅎㅎ

 

 

 

 

아반떼는 준중형차라 크기가 아담한데, 그와 어울리게 이 폴라 화이트 색상이 시원시원해보이고 질리지 않아서 좋은 것 같아요! 원래 상대적으로 관리가 쉬운 회색빛깔의 스파클링메탈 색상과 고민하다가 아반떼는 흰색이지!’ 하고 친구가 강추해서 결정했는데 좋은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!ㅎㅎ   

 

그리고 이번에 아반떼AD에 이어서 아반떼 스포츠도 나왔는데 저는 개인적으로…..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제 AD가 더 좋아요….. 스포츠가 개성은 강하지만 저는 이런 스포티한 스타일보다는 차분한 느낌을 좋아해서ㅎㅎ 

 

 

[자동차] 6월 자동차세 납부

 

첫 차인 아방이를 타고 다닌 지 6개월이 지나고자동차세 6월 고지서가 날라왔어요…!!! 난생 처음 받아보는 자동차세 고지서….참 반갑지 않습니다….어차피 내야 할 돈인데 책상에 두고 바라만 보고 있습니다……이러다 납부기한인 다음주 목요일 30일에 낼 것 같아요ㅎㅎ

 

 

 

 

 

자동차세는 1년치를 6월과 12월 두 번에 나누어서 낸다고 합니다. 배기량 기준으로 산정되는데 저는 6월 분으로 [자동차세 108,930 + 지방교육세 32,670 = 141,600 ]이 나왔네요.

 

아반떼 GDi 스마트스페셜 구입하시면 매년 약 283,200원의 세금을 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!(비영업용기준)

 

 저렴한 것 같으면서도이 돈으로 부페를 몇 번이나 갈 수 있는데…..하면서 아깝네요

 

납부방법은 위택스나 지로사이트 이용하셔도 되고 가장 편한 방법은 자신에게 부여 받은 가상(전용)계좌로 이체하는 방법인데 예금주는 [납세자성명+인천연수구] - 이런 식으로 납부하는 관할 구역명까지 입력해주셔야 한다네요! 잊지 말고 30일 이전에 꼭 납부하세요~!

 

Comments